AI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학생주도 연구프로젝트가 시작됨을 알려드립니다.
학생주도 연구프로젝트란 AI대학원 비교과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생 스스로 현장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 주도로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수행하는 활동입니다.
제안발표회, 중간 보고, 성과발표회로 구성되며 추진일정과 제출 자료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신청자 접수
○ 학생주도 연구프로젝트에 참여 하고 싶은 학생은 메일 또는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로 참여 여부 회신(kimgarang@pusan.ac.kr)
- 2025. 5. 16(금) 까지 신청
2. 제안발표회
○ 프로젝트 주제 선정
- 2025. 5. 23(금) 까지 제출
- 산업 현장의 실제 문제를 발굴하여 연구주제를 선정하는 것을 권장
- 연구실에서 수행 중인 연구프로젝트 관련된 주제로 수행 가능
- 프로젝트 관련 협력기업이나 연구기관을 명시
※ 프로젝트는 공동이 아닌 개인 프로젝트이며, 불가피하게 다른 학생과 함께 작업중인 프로젝트를 활용할 경우 본인이 기여한 부분만 활용 가능
○ 발표자료 제출
- 2025. 5. 26(월) 오전 10시 까지 발표자료 메일 제출
- 발표자료 표지에 기입할 항목 : 프로젝트 제목, 성명, 과정/학번, 소속 연구실, '프로젝트 협력기업/기관명' 표기 (협력업체가 없는 경우 '해당 없음'으로 표기)
- 발표자료는 자유양식이며 PPT로 준비
○ 제안발표회 개최
- 일시 : 2025. 5. 27-29일 진행(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 예정)
- 장소 : 온라인(Zoom)
- 진행방법 : 학생당 10분씩 배정(발표 8분, 교수님 피드백 1~2분)
※ Zoom 링크는 제안발표회 일주일 전에 안내드리겠습니다.
※ 발표는 조별로 나누어 진행되며 조별 발표 순서는 제안발표회 일주일 전에 안내드리겠습니다.
3. 프로젝트 중간 보고
○ 프로젝트 중간보고서 제출
- 2025. 8. 1(금)까지 제출
- 붙임의 (양식1) 중간보고서 양식 활용
4. 최종 성과자료 제출 및 성과발표회
○ 최종 성과자료 제출
- 2025. 10. 24(금)까지 제출
- 협력업체 연계활동 보고서, 포스터, 구두 발표 자료(추후 선정자)
※ 협력업체 연계활동 보고서는 붙임의 연계활동 보고서 양식 활용(협력업체/기관이 없을 경우 작성 불필요)
※ 포스터는 붙임의 포스터 양식 활용
※ 구두 발표 자료의 경우, 우수 프로젝트로 선발된 학생만 제출(자유 양식, PPT)
※ 발표자료 제출일은 추후 안내 예정
○ 성과발표회 개최
- 11월 6일(예정)
※ 성과발표회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상세 일정 추후 안내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