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일자
2026-01-05
조회수
15

은성의료재단, 부산대와 AI의료 혁신 MOU… 좋은병원들 AX 헬스케어센터 설치

 



은성의료재단이 부산대학교와 AI 기반 의료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맞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달 30일 오후 부산대 IT관에서 ‘PNU-AX 대전환 전략 선포 및 장영실 AI융합연구원 개원식’을 열고, 동남권 AI 산학 거점대학으로 산학연 협력의 출발을 알렸다.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영식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김성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실장, 삼성중공업 및 한국재료연구원 등 산학연관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은성의료재단은 이날 부산대와 AI 기반 의료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학 내 ‘좋은병원들 AX 헬스케어센터’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의료 현장에서 축적된 임상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의료 혁신 연구와 실증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협력 플랫폼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구자성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 이사장은 협약 체결 후 ‘좋은병원들 AX헬스케어 연구센터 운영 방향’을 주제로 한 발표에서 “이번 협력을 통해 AI 기반 진단·치료 고도화, 의료 서비스 효율화, 환자 안전 강화를 위한 공동 연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역 의료기관으로서 축적해온 임상 경험을 연구와 기술 개발로 확장해 나갈 방침”이라며 “산학연 협력을 통해 AI 기반 의료의 실효성을 높여 궁극적으로는 기술을 넘어 사람을 향하는 따뜻한 의료AI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은성의료재단, 부산대와 AI의료 혁신 MOU… 좋은병원들 AX 헬스케어센터 설치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SS 2.0 73
게시물 검색